FROM B 블레스가 전하는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도전과 변화 & 신규 PvP 컨텐츠 예고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이번 FromB는 앞으로의 블레스 개발 방향과 신규 PvP 컨텐츠의 개발 소식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많은 블레서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목소리를 통하여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나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 드리기에는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블레스 운영진과 개발진은 이러한 현실에서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좀 더 재미있는 블레스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가에 대하여 고민하였고,
그 결과 부분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것보다는 근본을 변화시키자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 평가받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리빌드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변화된 모습을 여러분께 선보이려 합니다.
 
 블레스가 추구하는 재미의 본질을 되찾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시도입니다.



 [핵심]
 1. 블레스 월드 구성에 뼈대가 되는 시스템과 컨텐츠의 문제를 고찰한다.
 2. 현재 구조를 과감히 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간다.
 3. 컨텐츠를 재배치/리뉴얼 한다.
 
리빌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 한 고민은 `블레스의 근본을 되짚어보자' 였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블레스의 근본은 블레스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과 컨텐츠'를 의미합니다.
 
우선 몇 가지 되짚어본 블레스의 현상황을 말씀드리면,

[캐릭터의 성장]
 1. 시간을 들여 새로운 아이템을 착용하여도 변화를 체감하기 힘들다.
 2. 아이템을 강화하여도 강해진 느낌이 없다.
 3. 강화 실패 시 재료가 없어지기 때문에 아이템 강화의 난이도가 높다.

[전투]
 1. 기술의 종류는 많지만, 직업 특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기술이 없다.
 2.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여도 비효율적인 기술들이 많다.
 3. 전투가 답답하다. 

[여행의 동반자]
 1. 탈것, 애완동물, 하수인의 특성과 역할이 다양하지 못하다.
 2. 탈것, 애완동물의 성장에 대한 투자 가치가 없다.
 3. 조련 과정이 단순하고 재미없다.

[채집/제작]
 1. 제작 아이템 중 유용한 결과물이 없다.
 2. 채집 시 엉뚱하고 쓸모없는 재료가 많고, 원하는 재료를 얻기 힘들다. 

[UI/UX]
 1.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부족하다.
 
위 내용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게 되었고,
블레서 여러분께서도 공감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블레스는 리빌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 합니다.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대한 변화를 크게 체감할 수 있고,
각 직업의 특징을 살려 시원시원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나만의 탈 것, 애완동물을 조련/성장시킬 수 있으며,
채집/제작에 공들인 만큼의 유용한 보상을 획득,
편의성이 강화된 UI/UX를 통해 플레이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좀 더 재미있는 블레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준비해 왔으며,
그 결과물을 가까운 시일에 보여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변화는 블레스의 근본에 대한 변화이다 보니,
일정 기간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통해 변화에 대한 평가를 받고,
앞으로 블레스가 더 재미있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겠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7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PvP 컨텐츠를 기대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앞서 말씀드린 리빌드 프로젝트와는 별개로
새롭게 개발 중인 신규 PvP 컨텐츠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현재 개발 중인 신규 PvP 컨텐츠는 `깃발 쟁탈전'의 방식으로,
카스트라 공방전이나 수도 쟁탈전과는 다르게 제한된 공간이 아닌 오픈된 필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륙 북부에 위치한 간헐천 지대인 `벨로프스'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특정 시간에 해당 지역에 진입하면 즉시 참여가 가능하고,
반대로 전투 중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참여가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입장 신청/취소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내 해당 전투 공간에 다다르면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남과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각 진영의 거점이 배치되며,
거점 근방에는 각 진영을 대표하는 진영 깃발이, 필드 중간 전투 지역 곳곳에는 중립 깃발이 배치됩니다.
 
진영 깃발은 각 상대 진영이 공격 가능하며, 중립 깃발은 양 진영이 함께 공격 가능합니다.
 
진영 깃발은 처치 시 일정 시간 후 다시 리스폰 되고, 중립 깃발은 처치 시 일정 시간 후 랜덤한 위치에 리스폰됩니다.
 
이때 상대 진영 깃발과 중립 지역 깃발 쟁탈 횟수의 합이 높은 진영을 대상으로 승리 보상이 지급되며,
이와 별도로 각 진영의 진영 깃발 쟁탈에 성공한 캐릭터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위 신규 PvP 컨텐츠는 다가오는 8월 말경 이벤트 형식으로 먼저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하며,
블레서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하여 추후 정식 PvP 컨텐츠로 제공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8월 말 선보일 예정인 신규 PvP 컨텐츠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 `리빌드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보다 즐거운 블레스,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개선해 나가는 블레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0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7.07.25 07:45:05
    빅떡밥 ㅋㅋㅋㅋ
  • 17.07.25 07:41:10
    리빌딩인지 인테리어인지 모르겟고 그딴거 해봐야 똑같다고 본다 그딴거하기전에 각종버그랑 니들 운영방식부터 고쳐라 쓰레기들아 ㅉㅉㅉ
  • 17.07.25 03:40:41
    오픈때 부터 그렇게 유저들이 이야기한것을 단 하나도 고치지 않더니 유저 다 떠나가고 서버 하나로 되더니 이제서야 고친단다.
  • 17.07.24 20:01:36
    던전 이렇게 어렵게만들면 누가 합니까????????????????????
  • 17.07.24 18:43:36
    던전깨는데 공략이 뭔 말이노..편하게 게임하자는데 아악 스트레서! 쉽고 간단하게좀 깨자 전멸기가 왜잇는교?? 던전이 어렵다에 블레스유저 1000표를드립니다.
  • 17.07.24 11:09:47
    블레스여 다시 한번 도약해보자. 내가 보기에는 블레스라는 게임은 잘 만들었다. 운영이 처음에 안좋아서 지금 이렇게 된거지만...홍보도 제대로 해서 유저들도 모으고 일어서보자! 화이팅!!
  • 17.07.22 21:29:20
    몬스터 왕창잇고 몰이사냥수월하고 아이템 풍성하게 나오고 나중에 고랩되면 이속이 체감가능하게 개발된다면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 될거같습니다.
  • 17.07.22 14:57:06
    문제가 뭐냐면 겜 늦게 시직한사람은 장비를 맞출수가 없다는거. 배운 스킬은 전체다 뽑아내서 입맛따라 사용하게 해야지 전투중에는 스킬을 만지도못하게 해놓고. 상자하나 여는데도 시간한참걸리고 전체적으로 답답하다는. 그리고 협곡으로 사람 몰아넣으면 겜 망한다 그렇게 얘기해도
  • 17.07.22 13:25:34
    모방은 새로운 가치 입니다. ㅋㅋㅋㅋㅋ
  • 17.07.22 13:24:38
    뭐가 자꾸 안되고하면 자존심이고뭐고 다른게임 모방이라도 해주시길
  • 17.07.22 12:09:06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 17.07.22 12:09:04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 17.07.22 12:09:02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 17.07.20 21:05:49
    아에리아 게임즈가 이전에 요청했던 요구사항이 잘 반영됐으면 좋겠습니다
  • 17.07.20 12:56:08
    아.. 정말 노답; 그 동안 유저가 건의하면 전달은 되니? 벨로프스에 깃발 꽂으려고? ㅅㅂ 전과 다른게 뭔데! 데자뷰인가
  • 17.07.20 00:16:33
    캐릭터 라이팅도 좀...
  • 17.07.19 21:28:20
    발자국, 찍었어요
  • 17.07.19 18:59:13
    기대는되는데 제데로 될까 걱정..
  • 17.07.19 18:07:09
    캐릭터 밸러스나 좀 마춰주지.. 지금 케릭터들 몰림 현상.. 그게 제일 문제임.
  • 17.07.19 16:20:05
    성장하는 재미가 있는 구조로 리빌드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신규유저나 도중에 저렙때 그만둔 유저가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할수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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