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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는 리빌드 06.커스터마이징


오늘 소개해 드리려는 내용은 커스터마이징 부분입니다.
2012년 10월 경 여러분들께 처음 블레스라는 게임을 소개하며 블레스는 중세 유럽 판타지 장르를 바탕으로 실제 그 시대에 있을 법한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는 다짐을 드렸었죠. 저희는 그러한 개발 기조와 세계관에 따라 월드와 클래스, 종족을 구성하였고 그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역시 서양인의 골격을 기본으로 한 캐릭터 메이킹 시스템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블레스 세계관에서 동양인은 존재할 수 없기에 동양인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 얼굴 윤곽, 혹은 신체 조정, 그리고 그 중세 시대에 존재할 수 없는 염색 컬러 등에 있어서 저희의 의도가 아닌 캐릭터가 표현될 수 없도록 제한을 둔 부분이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블레스의 세상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몰입할 수 있어야 하고,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만들어 나가는 이야기,

그것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저희는 공감만 했을 뿐, 실제로 블레스에서 그렇게 되기 위한 시스템의 자유도를 어디까지 유연하게 제공할 것인지에 대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관점에서 깊이 있게 고려하지 못하였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더 이상 저희가 만드는 블레스가 아닌, 플레이어 여러분이 애착을 갖고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블레스를 위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의 자유도를 확대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커스터마이징의 자유도를 확대하고 편의성을 증가시키고자 기존 시스템의 개선과 신규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나갈 것입니다.

 

그러한 작업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모든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유연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블레스의 캐릭터는 서양인의 골격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동양적인 얼굴 특징을 묘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신체 비율에서도 캐릭터의 개성을 뚜렷하게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죠.
예컨대 V라인 혹은 통통한 볼살이라든가, 머리 크기, 허벅지 두께 등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만들고 싶으실 법한 캐릭터를 자유롭게 표현하기에는 조정 가능한 범위가 다소 좁았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원하는 느낌에 근접한 형태로 얼굴과 신체를 만드실 수 있도록 얼굴 윤곽의 조정 가능 폭을 넓히고 다양하게 신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개선해 보았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프리셋 아이콘이 숫자로 표시되어 직접 적용해 보기 전에는 어떤 이미지 인지 파악이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문신의 경우,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원하는 위치로 배치하기 까다로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어떤 플레이어분의 경우 숨 쉬는 호흡 동작으로 인해 캐릭터가 흔들려 디테일한 조정의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하셨죠.

리빌드 서버에서는 아이콘만 봐도 어떠한 스타일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을지 파악이 가능해지고, 문신의 기본 위치가 재조정되는 등, 플레이어 여러분이 의도로 하는 외형을 만들 수 있도록 좀 더 섬세한 기능들이 도입됩니다.
 
 

 

 

기존에는 정해진 색상 내에서만 선택할 수 있어서 모든 플레이어분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드리기에 충분한 컬러가 제공되지 못하였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헤어 컬러의 선택 방식에 있어서 RGB 지원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시각적 만족도가 높아지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각 종족별로 30여 종의 헤어 타입이 추가되어 좀 더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실 수 있게 됩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헤어 타입뿐만 아니라, 눈썹/홍채/동공/안구/피부 색상 부분에도 플레이어 여러분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켜드리고자 여러 가지 스타일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 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나름 블레스에서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고 자부하는 마스쿠에 대해서도 물론 변경 사항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잘 알고 계시듯이 마스쿠는 수인 종족 입니다. 마스쿠는 이미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수인 종족 외에 인간형의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고 싶은 플레이어분들께서는 아쉬운 점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귀여운 인간형 캐릭터를 블레스에 존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희는 우선 저희 개발진이 가진 고정관념을 버리고, 오로지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기로 하였죠. 그 결과(놀랍게도) 마스쿠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귀여운 인간형 모습으로도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스쿠가 어떻게 인간형 모습이 될 수 있는지, 저희 세계관에 대한 문제는 접어두기로 하였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애착을 가질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커스터마이징 리빌드를 통해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이니까요. (인간이 되고 싶은 마스쿠 정도로 해두죠.)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커스터마이징 시 실제 블레스 월드에서 캐릭터가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도록, 기존의 검은색 배경 외에도 필드 배경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블레스의 개편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마음껏 만들어 보시고 더 즐겁게 블레스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저희의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활용하여 만들 수 없는 캐릭터의 외형이 있다면 리빌드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저희에게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의견이 매우 궁금하니까요.

 

※ ‘미리보는 리빌드’에서 소개해 드리는 컨텐츠 개편 사항은 리빌드 서버를 통해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테스트 과정에서 구현 내용이 변동되거나 개발 단계상 현재의 테스트 빌드에 반영되지 않은 부분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빌드 서버는 2주 단위로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며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도 리빌드 노트를 통해 상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항상 리빌드 노트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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